15일~19일까지, 도교육청과 전주·완주 제외한 12개 교육지원청에서 현장접수
이번 시험은 검정고시 종류에 따라서 초졸과 중졸·고졸로 나누어 원서 접수 장소가 다르므로 지원자는 공고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고 접수해야 한다.
원서 접수는 초졸의 경우 15~19일까지 5일간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과 전주 및 완주를 제외한 시․군 지역교육지원청에서 현장접수를 실시한다.
중졸․고졸 검정고시 현장접수는 이 기간 동안, 일반 응시자는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장애 응시자는 초졸과 동일하게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 및 전주, 완주를 제외한 각 시․군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는 제2회부터 일부 과목 지원자도 가능하다. 다만 현장접수보다 1일 단축된 18일까지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http://homedu.jbe.go.kr)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구비서류는 검정고시용 최종학력(제적, 정원외관리, 졸업)증명서,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컬러사진 2매(3×4cm), 응시자 신분증과 접수 수수료(초졸·중졸은 면제, 고졸은 1만원)를 준비해야 한다.
지원자 편의를 위해 올해 제2회 시험부터 6, 7교시가 변경돼 6교시는 한국사, 7교시 선택과목이 실시된다.
시험장소 공고는 7월 22일에 있으며 시험일은 8월5일이다. 합격자는 8.월25일 전라북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정윤중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