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담
[일요신문]가락동은 주택가와 사무실, 가락시장이 위치해있어 다양한 직업군과 연령층이 혼재해 있는 곳이라 사람들의 다양한 입맛을 맞춘 맛있는 맛집들이 곳곳에 있다.
가락동맛집 ‘홍담’은 미식가 사이에서 유명한 육개장, 냉면 전문점이다. 소고기전골, 돼지주물럭 등의 메뉴도 인기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육개장과 냉면을 제일 많이 찾는다.
다른 일반 음식점과 달리 ‘홍담’은 신선한 식재료를 가지고 즉석으로 조리해 내오는 방식을 사용해 대량으로 끓이거나 업체에서 납품 받아 판매하는 육개장과 다른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가락동맛집 ‘홍담’ 대표는 “손님이 오실 때마다 신선하고 깨끗한 재료로 그때 그때 만들어 제공하고 있고 각각의 식자재의 고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손이 많이 가는 조리과정을 고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담’의 또 다른 인기메뉴인 물냉면은 매일 끓인 소고기 육수와 직접 담근 동치미 국물로 시원하게 만든 전통방식의 냉면 육수로 고유의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하고 있어 천편일률적인 육수 맛에 싫증이 난 물냉면 애호가라면 ‘홍담’ 물냉면을 추천한다. 비빔냉면 또한 화학첨가물 대신에 다양한 과일을 갈아만든 특제 양념으로 일반 양념보다 산뜻하고 감칠맛이 있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 곳의 주고객층은 가락동 시장 상인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가락동의 검증된 맛이라 할 수 있다. 가락동맛집 홍담은 서울 송파구 가락동 83-2번지에 위치해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