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형 교육과정 24명 수료…집중형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중
수료식 후 가진 기념촬영 모습.
[일요신문] 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창준 화학공학과 교수)는 지난 23일 창업보육센터에서 ‘2015 일반인 창업아카데미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선택형 교육과정(분야: 비즈니스 창업)에서는 창업아이템 개발 방법 강의,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실습,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멘토링, 네트워킹 데이 개최 등이 이뤄졌다.
이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초기 창업자들에게는 성공 창업에 필요한 실질 정보를 제공했다.
4주간 짧지 않은 교육기간인데도 25명의 수강생 중 24명이 수료해 96%의 수료율을 기록했다. 아울러 수료생 3명은 개근상을 수상했다.
한편, 경상대 창업보육센터는 오는 7월 6일 시작하는 2차 교육(집중형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집중형 교육과정에서는 농·식품 비전 및 트렌드, 농·식품 포장, HACCP, 유기가공식품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우수 창업기업 탐방, 멘토링, 네트워킹 데이도 함께 펼쳐진다.
김창준 창업보육센터장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메르스의 영향으로 출석률이 저조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과 다르게 교육생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줘서 너무 고맙다. 수료가 끝이 아닌 신규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