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2일, 학습 동기 및 목표향상 ‘잡았다 내꿈’ 프로그램 진행
광주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 Wee센터는 21~22일 이틀간 동부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중학생 1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잡았다 내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제공>
[일요신문] 광주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1~22일 이틀간 동부교육지원청 2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중학생 1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잡았다 내꿈’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8시간 동안 진행되며 학습 부진 학생들이 학습부진 원인과 결과를 올바로 파악토록 해 학업중단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Wee센터는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 MLST 학습전략검사와 HOLLAND 진로탐색검사를 사전에 실시해 학업 성취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심리적 요인들에 대해 파악했다.
검사결과를 기초자료로 활용해 진로탐색을 위한 자기이해, 진로의사 결정하기, 학습목표 수립하기 등 맞춤형으로 운영한다.
Wee센터는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자신의 비전을 탐색하고 목표실행 전략을 학습함으로써 학업에 대한 내적동기 부여와 더불어 자아 존중감 향상, 사회적 관심 증진, 학습전략 습득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윤혜숙 교육장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체계적인 진단과 맞춤형 학습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바른 진로의식이 함양되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통해 자신의 삶을 능동적으로 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