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23일까지 토ㆍ일요일 1일 3회 운영, 참가비 무료
‘송파구 박물관 나들이’는 송파구 관내 위치한 9개 박물관(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및 아쿠아리움, 몽촌역사관, 서울올림픽기념관, 소마미술관, 송파구립예송미술관, 한국광고박물관, 한미사진미술관, 한성백제박물관)이 참여하는 릴레이 관람 투어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박물관을 둘러본 후 감상활동지에 관람 확인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퀴즈로 풀어보는 한국 고대사‘는 한성백제를 중심으로 고구려·백제·신라 등 한국 고대사의 역사와 문화를 퀴즈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0가족이 한 조가 되어 두 시간 동안 ①박물관 미로 놀이 ②숨은 유물 찾기 ③칠지도 만들기 ④역사 퀴즈 풀기 ⑤역사 퍼즐 맞추기 등 5개 마당을 체험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23일까지 토요일 및 일요일 오후 1시~3시, 2시~4시, 3시~5시 등 1일 3회 운영된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가족 단위로 무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등록은 교육 당일 오후 12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한성백제박물관 교육실 앞에서 선착순으로 현장 등록한다.
본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삼국시대 역사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박물관에서는 시민들이 역사와 문화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