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스마트폰 활용지도사 길라잡이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위한 강사들의 지침서이자 스마트폰을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이들의 가이드북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실상은 아니다. 일반 교육과정 중 스마트폰 활용교육이 제일 까다롭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활용법은 제대로 배우고 익히지 않으면 컴퓨터 교육보다 훨씬 더 어려울 수 있다. 그 이유는 제조사별, 기종별로 조작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특히 시니어 실버들에게는 넘지 못할 산일 수도 있다.
최근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쉽게 설명하는 책을 만나기는 쉽지 않다.
스마트폰을 활용한다고 해도 막상 강사로서 강단에 서게 되면 많은 사람들의 질문과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힘들어 하는 게 현실이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길라잡이는스마트폰 활용교육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일목요연하게 알려준다.
이 책은 스마트폰 활용 강사라면 꼭 알아야 할 부분들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일반 수강생들의 교육 교재로 손색이 없도록 스마트폰을 잘 사용해야 하는 이유부터 스마트폰 기계선택, 요금제 선택 등을 기본부터 하나하나 풀어가고 있다. 아울러 SNS 및 모바일 마케팅까지 다루고 있어 스마트폰 활용에 부족함이 없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길라잡이는 배우는 사람이나 가르치는 사람이 반드시 알고 실생활이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재우상사, 1만9000원, 352쪽.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