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일요신문]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5일 인천지역 학생과 학부모 850여명을 대상으로 고1,2 EBS 입시설명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설명회에 앞서 광성고 송선용 진로진학상담교사는 시교육청에서 제작한 대입 수시자료집과 백분위 배치표 사용법에 대해 설명했다. 이덕한 대입담당 장학사는 인천시교육청의 진로진학사업을 소개하면서 “변화하는 대입전형에서는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진로설계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허준석 EBS강사는 ‘2017 수능대비 학습전략’라는 주제로 수능대비 EBS를 활용한 과목별 학습방법에 대해 강연하고 신삼수 EBS 수능교육부장은 ‘2017 대입의 이해’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휴일을 이용해 참가한 인천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은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EBS 활용전략과 2017학년도 대입정보를 동시에 얻을 수 있었다.
이병욱 진로진학팀 장학관은 “인재상의 변화에 따라 교육도 입시도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학습전략 및 2017 대입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전문대학 중 인천지역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인하공전, 인천재능대, 경인여대, 유한대, 부천대, 김포대 입학설명회를 9월 12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