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넘어 한국에까지 ‘아들러 열풍’을 몰고 온 화제의 책으로 2015년 상반기 국내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올랐다.
예스24는 인터넷에‘ 모든 것은 ‘용기’의 문제다. 자유도 행복도 모두 ‘용기’의 문제일 뿐 환경이나 능력의 문제가 아니다. 그저 우리 안에 변하고자 하는 용기, 앞으로 나아가려고 하는 용기, 미움받을 수 있는 용기가 있다면 우리의 인간관계는 한순간에 달라지고 행복해질 수 있을 것이다.’ 라며 ‘미움받을 용기』는 바로 그러한 용기를 담은 책으로, 알려지지 않은 제3의 심리학 거장 ‘아들러의 심리학’을 처음으로 대중에게 소개한다.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아들러의 가르침’을 ‘철학자와 청년의 대화’ 형식으로 엮어, ‘어떻게 행복한 인생을 살 것인가?’ 하는 인간 본연의 질문에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해답을 쉽고 재미있게 제시한다.’고 전했다.
출판사 측은 알려지지 않은 심리학 제3의 거장 ‘아들러’, 그의 사상이 일상의 언어로 다시 태어나 우리의 고민에 답하다라는 서평을 서두로 독자들에게 책을 소개했다.
책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화 형식의 구성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본 책에선 오히려 쉽게 느껴진다고 평가했다.
올 가을 미움받을 것을 두려워하는 누군가에게 용기를 내라고 책은 위로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