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7세 아동을 둔 학부모들의 움직임이 바빠지는 계절이다. 유치원과는 사뭇 다른 환경에서 우리 아이가 잘 적응 할 수 있을까 걱정하게 된다. 예비초등 학생을 위한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하면 보다 안심하고 학교에 적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예비초등학생들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어린이스피치 학원 대표 브랜드 ‘키즈스피치 마루지’에서 제안하는 예비초등 필수 준비 요건을 참고해 보자.
우선 미리 준비물을 챙겨놓는 습관을 길러준다. 학교는 본격적인 단체생활을 연습하는 곳이기 때문에 준비물과 필기도구 등을 미리 챙겨 가면 당황하는 일이 줄어든다. 또한 학교수업을 잘 따라가기 위해 발표력을 길러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우물쭈물 거리며 말을 못하면 자존감에 영향을 준다. 그리고 또래관계에서 자신감을 갖고 말을 걸 수 있는 연습을 한다. 낯선 상황에서 새로운 친구들에게 말을 거는 훈련은 사회성 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키즈스피치 마루지의 이지은 대표원장은 “기존의 웅변학원이 추구하는 자신감과 또래관계 스피치의 장점을 융합하여 교육하는 ‘마루지’의 예비초등 과정이 큰 효과를 보고 있는 이유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실제 스피치를 연습하기 때문이다. 교육업계의 큰 획을 긋고 있는 키즈스피치 마루지의 CEL 커리큘럼으로 보다 확실한 교육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고 말했다.
키즈스피치학원 마루지 대치센터에 다니고 있는 강 아무개 양(7) 학부모는 “새학기 증후군에 대해 듣고 많이 걱정하고 있었는데, 마루지의 전문적인 도움으로 사회성발달과 또래관계에서 재미를 느끼는 것 같아서 정말 다행이다”고 밝혔다.
키즈스피치 마루지는 키즈스피치 교육브랜드의 대표 주자로 2010년 개원해 국내 최초 해외진출, 국내 최대 규모, 국내 최초 키즈스피치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으로 프리미엄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키즈스피치 마루지의 예비초등 수업은 잠실본점, 강남대치치 센터, 서초반포 센터, 강서목동 센터, 노원중계 센터, 분당용인 센터, 부산센터, 대구센터 등 전국 각 마루지 지점에서 받을 수 있다.
박정환 기자 kulkin85@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