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6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0회 걸쳐 교육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 영등포구 소상공인회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10월 6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영등포구 창업지원센터(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4동 3층)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매회 전문 강사진이 나서 ▲소상공인 마케팅전략 및 금융기관 활용법 ▲소상공인 경영전략 트렌드 ▲사업경영자가 알아야 할 절세와 세무위험관리 ▲개정 상가법을 통해 보는 임차상인의 권리 등 경영에 필수적인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이 끝난 후 7회 이상 교육을 이수한 자에게는 12월 4일 수료증을 수여하고, 영등포구 소상공인회 정회원 자격을 부여한다.
영등포구의 소상공인과 창업예정자 등 관심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0월 5일까지 지역경제과나 영등포구 소상공인회로 방문접수하거나 전화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모집안내문과 신청서는 구 홈페이지 ‘영등포소식’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기업지원팀 또는 영등포구 소상공인회로 문의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매년 리더스 아카데미를 비롯한 중․소상공인 실무교육, 창업아카데미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