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올 하반기 국내항공사의 객실 승무원 채용의 문이 활짝 열린 가운데 에어부산, 티웨이 항공, 유스카이 항공이 하반기 승무원 채용 진행 중에 있다. 또한 10월에는 국내 최대 항공사인 K항공, 아시아나항공 등에서 대규모 채용이 예고되었다.
채용 발표와 동시에 국내항공사 중에서도 지원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K항공 하반기 승무원 채용에 예비 승무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오는 10월 객실 승무원 채용을 통해 210여 명을 채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K항공은 올해 상반기 객실 승무원 채용에서 신장의 제한을 없애고 인적성 검사를 경영층 인터뷰로 대체하여 면접을 추가하는 등 채용절차와 지원자격을 기존과는 다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K항공의 이러한 행보는 최근 추세로 보았을 때 국내 항공 산업의 발달로 대형 항공기가 추가 도입되고 항공사들이 새로운 노선 확장을 계획함에 따라 객실 승무원도 추가적인 충원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서 다양한 장점을 가진 지원자들이 자격에 제한을 받지 않고 지원 할 수 있도록 하되 심층적인 면접을 통해 승무원 직무에 맞는 인재를 찾아내고자 함이다.
이처럼 면접이 변화되면서 졸업을 앞둔 승무원 준비생들의 면접 준비도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해지고 있다. 소수정예 승무원 과외 학원으로 국내항공사 승무원 양성 교육만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서울 강남 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에서는 승무원 취업을 준비하고,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학 재학생들의 요청을 반영. 명실상부 국내 항공사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대학생들을 위한 승무원 진로 상담 및 홍승미 원장(現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학원 원장)이 진행하는 ‘All about K항공’ 특강을 직접 찾아가 전한다.
이번 특강은 9월 21일 성공회대학교를 시작으로, 22일 숭실대학교, 10월 1일 오산대학교, 10월 6일 한국외국어대학교 등 서울, 경기 지역의 승무원 취업 지원을 필요로 하는 대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특강 신청은 서울 강남 또는 인천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 홈페이지 와 유선으로 가능하다.
특강을 진행하는 홍승미 원장은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를 졸업, K항공에서 10년 간 객실 승무원으로 기내 서비스와 신입 객실 승무원 훈련 교관으로 후배 양성 교육의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으로 크루팩토리 K항공 승무원 취업 분야 1위 강사로 많은 국내항공사 승무원 후배 양성에 힘쓰고 있다.
‘All about K항공’ 특강에서는 K항공 승무원 채용에 대한 궁금증과 항공사, 그 간 홍승미 원장이 배출해낸 K항공,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합격생들의 정보 외에도 국내항공사 승무원 면접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강 후에는 무료로 승무원 취업 컨설팅도 받아 볼 수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