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자격증 취득은 물론 학위 취득 및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패션직업전문학교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대학별 수시모집 이후 직업전문학교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것은 직업전문학교 취업률이 상재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국내최초 패션전문교육기관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78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패션스쿨로 고 앙드레김, 이상봉, 박춘무, 박윤수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를 배출한 단일전공 패션 교육기관이다. 이 학교는 전공수업의 80%를 실습으로 진행하는 등 학생들이 취업 전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실용주의 패션교육기관이며 1:1 개인 맞춤형 학사관리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 신입 디자이너와 MD(Merchan Diser) 양성을 위해 취업포털 ‘디자이너잡’을 운영하는 ㈜MJ플렉스와 취업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학교 관계자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성공적인 패션취업을 위해 유명 패션업체와 산학협력 확대 및 취업세미나를 준비 중이며 유명 디자이너 특강, 해외연수 등 재학생들의 실무능력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15학년 패션디자인전공 및 패션비즈니스전공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원서접수 및 학과와 관련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