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남시래기 방배점은 외관부터 컬러풀한 빈티지 목재를 사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실내에는 한국 전통 느낌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로 익숙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순남시래기 방배점은 “편안하고 여유로운 인테리어로 많은 손님들에게 잠시나마 안정과 휴식을 취하며 추억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고 말했다.
좋은 식재료를 사용한 자연밥상을 모티브로 하는 순남시래기는 향토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장순남 여사의 손맛을 3대째 이어가는 시래기 전문점이다.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시래깃국으로 전주맛집 ‘순남시래기’는 입소문을 타며 전국적으로 퍼지게 됐고 방배동에서도 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직장인들이 밀집한 순남시래기 방배점의 인기메뉴는 단연 ‘3대 시래기국’이다. 점심메뉴로 특히 인기가 많은 시래기국은 청정 시래기와 들깨즙, 표고, 다시마 등 8가지 이상의 천연재료를 육수로 끓여내어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끼를 먹어 볼 수 있다.
또한 부뚜막 반찬 셀프바도 주목할 만하다. 부뚜막 셀프바는 무제한으로 반찬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기본반찬 외에 3가지 반찬을 부뚜막에서 무제한 먹을 수 있으며 순남시래기에서만 먹을 수 있는 옛날 과자도 후식으로 제공하고 있어 부족함 없는 식사를 할 수 있다.
방배동 맛집 순남시래기에서는 시래기국뿐 아니라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전씨네 묵 비빔밥, 도마수육정식, 쑥떡떡갈비, 도토리 해물파전 등 저녁메뉴로도 좋은 음식들이 있다. 게다가 순남시래기가 자체 제조한 하우스막걸리와 칵테일 막걸리인 유자탱탱 막걸리, 노을구름 막걸리도 판매해 저녁에도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테이스티로드에도 방영돼 ‘직장인이 선호하는 맛집’으로도 꼽힌 바 있는 순남시래기는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925-6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