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부산톨게이트․섬진강휴게소, 남도관광 안내
6일 광주시에 따르면 캠페인은 고속도로 부산톨게이트와 섬진강휴게소 등에서 관광주간 홍보물, 관광안내책자 배부 등 남도관광을 알릴 계획이다.
광주시, 전남도, 한국관광공사, 광주시관광협회, 한국도로공사, 광주관광컨벤션뷰로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다.
관광주간은 휴가 분산 실시와 국내여행 수요 창출을 통해 내수를 진작하고 시간적·경제적 여행 제약 요인을 개선하기 위해 봄·가을 두차례 설정해 지난해부터 범 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가을 관광주간을 맞아 광주에서는 억새생태문화제, 광주세계김치축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나비야 궁동가자, 대인예술야시장 등 다양한 문화예술축제가 열리린다.
전남에서는 담양 세계대나무박람회, 나주 국제농업박람회,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 장성 백양단풍축제, 함평 대한민국국향대전 등 축제가 열린다.
관광주간에는 음식점과 숙박시설 등 다양한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할인혜택은 관광주간 홈페이지(누리집 http://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 이순호 관광기획 담당은 “KTX 개통, 국립아시아문화전당개관,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 등으로 관광여건과 환경이 좋아졌다”며 “이번 가을 관광주간에 남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남도가 될 수 있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