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고려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는 최근 코엑스에서 열린 ‘2015관광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필요한 취업 정보를 얻었다. 또한 여행사, 호텔 등 관광관련업계의 채용면접 및 관광산업 분야별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진로 컨설팅을 통해 취업분야에 대한 진로 적성을 확인했다.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호텔 및 여행사, 크루즈 회사 관계자들과의 면접을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다양한 채용 현장에 대한 적응 및 기회를 얻기도 했다. 평상시에도 학생들의 현장 체험은 실제 호텔 및 관광 관련 업체에서 진행되고 있다. 호텔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은 평소 인턴 경험을 통해 호텔산업에 필요한 노하우 및 실전기회를 얻기도 한다.
특히 고려전문학교의 취업 연계 시스템은 유급 인턴십부터 취업까지 탄탄하게 지원되며 수업 자체가 호텔에서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으로 체계화돼 있다. 외국어 능력, 실무 실습수업 등을 통해 호텔리어, 관광 산업 전문 인재가 되는 교육을 통해 호텔경영학과(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아울러 전문대와 동등한 학력을 갖출 수 있어 대학원 진학, 편입, 유학 등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내신, 수능 성적 등의 반영 없이 100% 면접과 적성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 관련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하면 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