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일요신문]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13일 글로벌시대의 국제화 마인드 함양과 국제도시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한 ‘글로벌마인드 빌드-업(Build-Up)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김춘호 한국뉴욕주립대 총장을 초빙해 인천 해송중학교 1학년 270명을 대상으로 ‘What should I do with my life?’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김춘호 총장은 ‘지식기반시대의 특강과 글로벌 환경의 현황 그리고 미래의 일자리와 무슨 일을 하고 살 것인가’에 대해 학생들과 소통하며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원진 해송중 교장과 환담을 통해 학교발전방향과 글로벌대학 입학 전형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글로벌마인드 빌드-업 교육은 인천경제청이 관내 학교 및 관공서, 외국인커뮤니티 등을 대상으로 국제도시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IFEZ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연간 추진하는 행사이다.
인천경제청은 올해 최근까지 인천 신송초교를 비롯해 인천포스코고, 송원초교 등에서 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해송고 등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IFEZ 국제도시의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 매너교육을 통해 올바른 시민의식을 제고하고 IFEZ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소개를 통해 시민의 자긍심 및 정주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저명인사들을 초빙해 폭넓게 대상을 선정, 글로벌 마인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