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23일 ‘인천 마이스(MICE) 어플리케이션’ 출시 100일을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어플리케이션 명칭 공모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천 MICE 앱’은 인천에서 개최하는 국제회의 참가자뿐만 아니라 인천을 방문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지역별 관광 및 숙박 등 주변 MICE 인프라 정보,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 인천 MICE 카드 가맹점 할인혜택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온라인 관광안내 플랫폼이며 현재 구글 플레이 및 iOS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이벤트 페이지 공모 양식’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온라인 투표 1차 심사를 거쳐 전문가 2차 심사 후 11월 16일 1~3등까지 수상작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 심사기준의 경우 인천 MICE앱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으며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명칭인지 여부를 중심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앱 명칭 공모전을 통해 인천관광과 MICE를 적극 홍보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것“이라며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국내·외 관광객 증가 추세에 따라 인천MICE앱을 통해 양질의 관광정보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인천 MICE 앱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iOS앱스토어에서 `incheon mice`를 검색한 후 검색결과상에 `Unforgettable INCHEON`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이용가능하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천 MICE 앱, 인천컨벤션뷰로 페이스북(http://facebook.com/cvbincheon), 인천관광 블로그(http://yourincheon.tistory.com), 인천관광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rincheon)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