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하미용)이 주최하고 인천경영자총협회(회장 김학권)가 주관하는 ‘2015년도 제3회 인천지역 고용전략개발포럼’이 오는 28일 오후 3시 인천로얄호텔 영빈관에서 개최된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활성화를 통한 청년실업 해소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인천고용센터 오복수 소장이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설립 배경 및 정책’에 대해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에서는 지난 6일 최초로 대학창조일자리센터를 개소한 인하대학교 이재우 학생지원처장이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사업계획 및 운영방향’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2부 지정토론에서는 인하대 경영학과 윤금상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지정토론자로 인천대 김두환 객원교수, 인천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윤호 상임위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박인수 센터장 등이 대학창조일자리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을 펼치게 된다.
인천지역 고용전략개발포럼에는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인천경영자총협회 사업본부(032-428-7137, 8037)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 활성화 방안 및 청년실업 해소 방안과 관련해 관심있는 관내 대학의 관계자들과 단체, 시민들이 많이 참석해 열띤 토론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인천 고용전략 개발포럼을 통해 인천의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정책 수립 및 시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