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고용시장이 불안해지면서 창업에 대한 열정을 보이는 청년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이들 창업 초보자들이 업종 선택부터 홍보, 인테리어까지 스스로 해내기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 과열된 창업 시장에서는 남들이 생각해 내지 못한 독특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것이 창업의 승패를 가르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그 중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손님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통하는 연어전문점이 있다.
‘육회한 연어’는 SNS에서의 핫플레이스로 홍대에 가면 꼭 한번 가봐야 하는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오늘뭐먹지, 서울여행, 내맘대로정하는순위’ 등 페이스북 대표채널 모두 포스팅 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소자본창업, 연어창업, 포차창업, 주점창업, 부부창업, 청년창업으로서 핫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육회한연어’가 다른 연어전문점과는 다르게 차별화를 둔 것은 육회 9900원, 연어 무한리필로 육회와 연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자체 개발한 불쭈꾸미&주먹밥을 내놓은 것이다. 이러한 아이템으로 현재 인천 청라점, 강서구청점, 구로디지털단지역점, 미아삼거리점, 판교점, 연신내점 등 급속도의 가맹 개설 추이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며 영등포점은 월 매출 1억2000만원 선, 홍대본점은 월 매출 2억 선까지 자랑하고 있다.
소자본창업 아이템 ‘육회한연어’는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 및 탄탄한 물류시스템으로 안정적인 물류공급과 마진율 확보가 가능하며 간단한 메뉴구성으로 인력구성 및 매장 운영이 타 업종에 비해 쉬운 편이다. 실제로 30평 기준 5000만원 이하의 저렴한 비용만으로 창업이 가능한 소자본창업아이템 ‘육회한연어’는 요즘 같은 불경기에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자본창업, 연어창업, 포차창업, 주점창업, 부부창업, 청년창업으로 유명한 ‘육회한연어’는 인테리어와 기존주방설비의 재사용이 가능하며 가맹비는 300만원, 교육비는 200만원이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