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트륨 섭취 줄이기 및 음식물 쓰레기 감량 주제로 11월 초등학생 대상 공모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입맛과 식습관이 조성되는 시기의 어린이들에게 바람직한 음식문화를 알리고 식습관 개선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관내 21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 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6자 이내의 표어 또는 A4용지 2매 이상의 글을 작성해 공모신청서와 함께 동대문구 보건소 보건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심사 과정을 거쳐 표어와 글짓기 부문별 각각 대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총 28명의 시상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음식문화개선 사업의 홍보문안에 활용할 계획이며, 당선작들을 엮어 공모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배부해 지속적인 관심을 끌어내고자 한다.
동대문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식욕이 왕성한 성장기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생활을 교육하고, 우수한 작품은 구민 및 학교 홍보물로 활용하여 구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유도 및 환경보전 의식 고취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