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한국교육개발원(원장 백순근)과 공동으로 오는 4일 인천 로얄호텔에서 ‘방송통신중학교 설치 의의와 과제’라는 주제로 `제85차 KEDI 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는 2016년 3월 인천 구월여자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를 비롯해 전국 8개교에 새롭게 설치되는 방송통신중학교를 홍보하고 사회적 의미와 역할을 공유·강조함으로써 향후 방송중을 확대 설치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이청연 교육감, 백순근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금지헌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이 ‘방송통신중학교 설치 의의와 과제’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한다.
주제발표 후에는 손찬희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의 진행으로 장제우 인천시교육청 학교교육과장, 장순봉 인천여자고등학교 부설 방송통신고등학교 교장, 박인섭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직업교육본부 본부장, 안성훈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전은경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교수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정책부서와 집행기관, 학교현장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석해 방송중 설치 추진 경과 및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현안과 과제에 대한 해법과 대안을 모색하며 향후 방송중의 설치 확대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1.23 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