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 동구.
[일요신문]인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만9세~18세 이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증 발급 신청을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증은 모든 청소년의 신분확인과 할인, 우대 제공을 위해 만들어진 증명카드로 9세 이상 18세 이하의 청소년들은 학생여부에 관계없이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신분확인 및 교통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고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교통시설, 궁, 능, 박물관, 공원, 공연장 등의 시설에서 이용료를 면제받거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일 경우 발급신청서와 사진 1매를,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일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과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등록부, 법원결정문 등을 지참하고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발급절차 실시간 조회는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www.komsco.com)를 통해 가능하며 수령방법은 주민센터를 방문해 개별교부 받거나 등기우편료를 부담하면 등기수령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기 학업에 여러 도움이 될 수 있는 청소년증 발급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며 “(재)동구 꿈드림 장학사업과 더불어 동구 청소년들이 꿈을 펼쳐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