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와 고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고양고용센터에서 후원하며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2015년‘호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희망JOB GO! 행복 JOB GO!! 미래 JOB GO!!!’라는 슬로건으로 여성의 실업난과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한 시민과 소통하는 실질적인 채용행사로 고용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호호 여성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며 구직활동 중 필요한 신뢰감을 주는 보이스 메이킹, 직업의식교육, 취업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총 50여개 기업의 참여로 채용관 20개, 컨설팅관 8개 등 35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개인별 경력에 맞는 참가기업과 매칭해 주는 일자리 찾기 도움관, 컬러이미지 메이킹, 직업심리검사 부대행사관 등 다양한 일자리 지원 부스 운영으로 여성구직자들을 적극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일자리를 원하는 여성 구직자, 여성 인력을 원하는 구인기업 및 취업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ycenter.or.kr)를 참조하거나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로 문의하면 된다.
김원태 기자 ilyo22@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