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고 도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경남도 주최로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해시는 자원봉사단체 부문 ‘제25회 경남 자원봉사상’을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원달)가 수상하는 한편, 개인부문에 김해시자원봉사회 김경희 회장, 한국교통안전봉사회 정송조 회장, 자연보호연맹김해시협의회 손상태 회장 등이 수상하게 된다.
또 자원봉사 관리자 부문에 자원봉사센터 홍현숙 직원이, 단체부문에 김해시자원봉사회와 ㈜흥아포밍(대표이사 오장환) 등이 선정돼 각각 도지사 표창을 받는다.
아울러 이날 경상남도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함께 열리는 ‘제22회 경상남도 자원봉사대축제’ 자원봉사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자봉이교육강사단이 우수상을, 색다른소리, 삼성전자서비스 ‘사랑나눔’, 김해대학교 안경광학과, 아사발봉사단, 어깨동무봉사단 등이 ‘장려상’으로 각각 선정돼 도지사상을 수상한다.
이와 같이 김해시는 올 한해 ‘2015 대한민국자원봉사 대상(김해시)을 비롯한 제2회 행복나눔인상(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15 사회봉사 대상(자원봉사회) 등 많은 상을 수상하며 경남 최고의 자원봉사 도시로 거듭나게 됐다.
이현조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자원봉사가 물결치는 행복한 나눔의 도시 김해를 만드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