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숭실사이버대학교 엔터비즈니스학과는 최근 학과임원진과 동문들이 자리한 가운데 ‘엔터비즈데이(Enter biz-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엔터비즈니스학과에서 졸업생 및 재학생의 친목도모와 동문회 기금 마련을 위해 올해부터 마련한 학과 행사이며 엔터비즈니스학과 재학생 뿐 아니라 가족과 지인, 학과교수, 졸업생 등 50여명이 참석해 엔터비즈데이(Enter biz-day) 행사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또한 최근 종영된 드라마 ‘용팔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송경철 학우도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이날 송경철 학우는 뛰어난 색소폰 연주 실력을 뽐내 행사 참석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엔터비즈퀸 선발대회,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으며 학과 구성원간의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이어졌다.
엔터비즈니스학과 관계자는 “엔터비즈 데이 행사의 규모를 점차 늘려 많은 선후배가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멋진 행사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엔터비즈니스학과만의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추가해 학과의 문화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엔터비즈니스학과는 글로벌 뉴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표로 신설된 학과로 엔터비즈니스에 필요한 경영, 회계, IT, 법 등을 기초로 음악, 방송, 영화, 공연 등 실무 교육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융합과 창의적인 전문인력 배출이 목표이다. 학과 동문으로는 ‘쇼미더머니4’에 출연한 힙합그룹 긱스의 릴보이, 드라마 ‘용팔이’에 출연한 탤런트 송경철과 B.A.P의 영재, 가수 박남정, 탤런트 이응경 등 현역으로 활동 중인 연예인들이 다수 재학 중에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학교는 12월1일부터 내년 1월8일까지 2016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 및 학과관련 사항은 숭실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