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16학년도 석사학위과정모집에서는 기존과 달리 2차에 걸쳐 일반전형이 실시된다. 이는 취업과 대학원 진학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학부생들에게 추가로 대학원 진학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연구 역량을 함양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서다.
중앙대 일반대학원은 다양한 장학 특전을 통해 학생들의 실력 향상 및 안정적인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입학금, 수업료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CAU GRS 장학금을 비롯해 중앙예술장학금, 우수재학생장학금, 생활복지장학금, 독일유럽학과장학금, 무역물류학과장학금, 직계장학금, 부속기관장학금, 연구성과지원장학금, 국제학술대회 참가지원금, 동문회장학금, 안국 어준선장학금, 교외장학금, BK21+장학금, 조교장학금 등이 지급된다.
중앙대 일반대학원 관계자는 “대학원 진학은 현재의 자신을 업그레이드하고 더 나은 미래를 도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면서 “보다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학업에 대한 부담 없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중앙대 일반대학원의 석사학위과정은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학사과정의 출신학과 또는 전공에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방법은 서류심사 100점과 심층면접 100점으로 진행되며 학업계획서, 대학 전 학년 성적, 전공 이수도 및 전공 적합도 등의 서류 제출이 요구된다. 단, 예술계열의 일부 학과의 경우 실기시험이 진행되고 학과 별로 추가 필기 시험이나 포트폴리오 제출을 필요로 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12월 7일~20일까지이며 서류제출 기한은 12월 21일 오후6시까지 도착분에 한한다. 면접은 2016년 1월 9일이며 국외거주자에 한해 1월 4일~9일 기간 동안 전화 면접이 실시된다. 합격자 발표는 1월 22일이다.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