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 문화센터에서 자신이 원하는 강좌 마감이 되기 전에 신청을 하기 위해 고객들이 순서를 대기하고 있는 모습.
[일요신문] 오는 4일 입춘을 앞두고 매장마다 봄을 맞이한 단장이 한창인 가운데,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 문화센터에서는 봄 학기 문화강좌를 본격 접수한다.
수강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며, 지난 1월 27일부터 신규 회원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수강 희망자는 각 점 문화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점포를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점포별 600여개 강좌를 선보인 이번 봄 학기에는 정기강좌 1개 이상 신청 시 프랑스화가 ‘나탈리레테’의 ‘펜노트 세트’와 ‘파우치’를, 2개 강좌 이상 신청 시에는 ‘앤디워폴 라이브전 초대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특히 봄 학기에는 정규강좌 외에도 명강사 특강과 자기계발, 3월에 떠나는 테마기행과 봄맞이 문화체험 등 새로운 계획과 설렘으로 가득 찬 특별한 강좌들이 다양하게 준비된다.
우선 부산본점은 취업준비생과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이미지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강좌를 신설한다.
이 강좌는 첫인상, 얼굴 표정, 개인성향·행동을 유형별로 분석한 후 트레이닝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변화시킬 수 있다.
광복점 갤러리에서는 중국인 아버지와 독일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프랑스 화가 ‘나탈리레테 展’을 진행한다.
특히 4월 1일에는 나탈리레테가 갤러리를 직접 방문해 국내 처음 공개되는 그림과 판화 등 다양한 아트 상품에 대한 설명을 가진다.
센텀시티점은 대세로 떠오르는 유명강사 강연을 마련한다. 꿈과 희망을 전하는 공부의 신 ‘강성태’, 우리의 미각을 깨울 수 있는 수요 미식회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진짜 미생이 말하는 직장인 공감이야기 ‘김건우’ 저자 강연 등으로 삶의 풍요로움을 전한다.
동래점은 여행을 테마로 한 신규강좌를 선보인다.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힐링 투어(3.24), 원효대사가 창건한 사찰로 유명한 백양산 선암사 숲길나들이 (4.7), 해운대·달맞이 갤러리투어(4.23)를 비롯, 해외여행 패키지도 준비한다.
이 외에도 주부들을 위한 집밥요리 만들기, 여성들을 위한 산뜻한 봄 메이크업 연출법, 발렌타인데이 로맨틱 강좌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과 음악회 등 맞춤식 강좌들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문화센터 이민영 매니져는 “이번 봄 학기는 고객들이 평소 원하는 강좌들을 개설하는데 주력했다”며 “따뜻한 봄 햇살을 맞으며 힐링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