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대구상공회의소는 대구시와 공동으로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이하 MAS) 제도를 통해 지역 기업 판로 확대에 도움을 주고자 ‘MAS 실무교육 및 등록지원 사업설명회’를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대구상의 4층 중회의실1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MAS 주요 내용 및 등록 지원 등에 대해 지역 기업의 이해를 돕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MAS 제도 개요 ▲업무 처리 진행 절차 ▲2단계 경쟁입찰 제도 안내 ▲MAS 등록지원 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한다.
또 지난해 실시한 시범사업 추진 성과에 따라 설명회 참가 기업 대상으로 20개사를 선정해 MAS 등록 컨설팅 사업도 확대 추진한다.
참가 대상은 대구시 제조기업 중 직접생산증명서 또는 공장등록증 보유기업이다.
신청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기업 맞춤형 정보제공 사업 - MAS 서비스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MAS란 수요 기관에서 공통적으로 소요되고 시장에서 상용화 돼 있는 제품에 대해 3인 이상을 계약 상대자로 해 조달청이 연중 단가 계약 체결 후 수요 기관에서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별도 계약 없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계약 제도다.
cuesign@ilyodg.co.kr
이강덕 포항시장, 보도 접하고 드는 생각은 "시민들이 맡겨준 본분에 더욱 헌신해야겠다는 것 뿐"
온라인 기사 ( 2024.11.15 15: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