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과학기술 발전에 기반이 되는 연구시설, 장비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National research Facilities & Equipment Center, 이하 NFEC)가 새로운 기관소개 홍보영상을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제작업체인 ‘허쉬위쉬’를 통해 제작한 영상 ‘The BEGNNING of NFEC’s Dream’은 기관 홍보영상임에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남녀노소 불문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NFEC(엔팩) 관계자는 “이번 홍보 영상은 기관의 사업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리기보다는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의 철학에 대한 은유, 상징적 스토리에 재미와 반전까지 가미해 대중의 접근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새 홍보영상 오픈을 기념해 이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미션수행하고 득템하자’라는 이벤트를 3월 21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홍보영상을 감상하고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이름을 지어주거나 퀴즈의 정답을 작성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유튜브에서 ‘좋아요’를 누를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오는 4월 20일 담첨자 발표 후 1등에게는 ‘삼성 갤럭시 기어S2’를, 총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과학기술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NFEC은 과학기술 발전에 기반이 되는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고도화 추진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이다. 과학기술인프라 강국 실현을 선도하고, R&D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