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옹진군.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세계부부의날위원회(공동대표 주수일․박희철)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충훈 순천시장)는 1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2016 세계부부의날 국회기념식을 개최했다.
특히 ‘올해의 군수 부부 상’ 수상자는 2010년 연평도 포격당시 매일같이 급식 봉사활동으로 군민을 섬기고 효자 사위로 알려진 조윤길 옹진군수 부부가, ‘시장 부부 상’ 수상자로는 조충훈 순천시장 부부와 이필운 안양시장 부부가, ‘구청장 부부 상’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부부가 각각 선정됐다.
이날 제1부 순서로 ‘올해의 국회의원 부부 상(정우택,이옥배여사), ’올해의 부부 문화 도시 상‘(경기 시흥시, 경남 하동군), ’올해의 시장군수구청장 부부 상‘ ’올해의 영호남 화합 상‘ 등의 시상식이 열리고 제2부에서는 메시지 선포, 부부게임, 부부사랑고백 나눔의 시간 등의 순서가 진행됐다.
부부의날운동은 1995년 5월 21일 경남창원에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돼 ‘둘이(2) 하나(1)’된다는 의미로 매년 5월 21일을 ‘세계부부의날’(법정일)로 제정돼 국회에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의 부부상・부부명함전달식・부부의날노래(둘이하나되어, 김종환 가수) 등 각종 프로그램을 펼쳐오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