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재 교수.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김일섭)은 박민재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6년 판’에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
1899년 출간을 시작한 ‘마르퀴즈 후즈 후’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인명사전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로 학술적 연구에서 중요한 업적을 달성한 전 세계의 학자 및 연구자를 선정해 엄격한 심사를 통해 등재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올해 3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 부임한 박 교수는 기업의 IT 거버넌스 전략 수립 및 소셜 미디어, 사물 인터넷 등 최신 IT 기술을 효과적으로 기업에 활용하는 방안에 관한 연구를 통해 다수의 연구 결과를 SSCI급 국제 학술 저널에 게재했다.
또한 박 교수는 아프리카 개발은행(AfDB)의 지원을 받아 국가정보화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범세계적 연구 네트워크인 Auto ID Lab에 참여하면서 미국의 MIT, 영국의 케임브리지, 중국의 푸단대 등의 연구팀과 함께 사물인터넷 표준 수립과 기업에서의 응용 기술 활용 전략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