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식품유통교육원 전경.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오는 6월 13~15일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농식품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구축운영(심화)’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농식품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구축운영(심화)’ 과정에서는 지난 5월 27일부터 삼일동안 진행된 기초 과정을 토대로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는 방법과 성공적인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운영·관리를 위한 일련의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이번 과정은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 시장의 확대로 인해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구축의 필요성을 절감하지만 어려움을 느껴오던 농식품 창업자와 농업인들의 요청에 따라 올해 신설된 교육 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효과적인 고객 관리 방법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이해로 시작하며 글로벌 마켓 진출을 겨냥해 해외 온라인 쇼핑몰을 직접 구축해 보는 실습 과정이 포함돼 있다. 또한 해외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 및 실패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이고 실무 중심적인 학습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교육대상은 농식품 창업자 및 창업 예정자, 농업인, 중‧소형 유통업체 담당자 등에 한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자부담금 2만8000원이다. 교육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3일에 걸쳐 총18시간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