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예천군의회 제203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에서 이현준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제공
[예천=일요신문] 김성영 기자= 예천군의회는 지난 10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3일 간 일정으로 ‘제20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선임의 건, 2015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2015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 안 제안 설명,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의결했다.
이번 정례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3일부터 2016년도 상반기 업무추진 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집행부에서 제출된 예천군 액화석유가스사업 허가기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보건진료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출산장려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 의결할 예정이다.
이철우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2년 간 예천군의회가 무한한 자긍심을 가지고 주민 복지 증진과 권익 신장에 노력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들 드린다.”며, “다가오는 후반기 의회에서도 새로 선출되는 의장단을 중심으로 신 도청 시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으로 예천군 발전은 물론 군민들의 권익을 위해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제7대 예천군의회가 개원되고 지난 2년 동안 주민 곁에서 복지향상과 지역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군정 현장을 돌며 의욕적인 활동을 펼쳐 온 이철우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경의를 표한다”며, “도시기반 확충, 인구유입 확대, 문화관광 콘텐츠 다양화, 농업현대화, 지역문화의 세계화를 통해 도청 소재지 군으로서 위상에 걸맞은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uesign@ilyod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