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상에서 많은 화제를 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대한풋골프협회는 스포츠만을 전문으로 하고 국내 최대 SNS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청스컴퍼니와 손을 잡았다.
스포츠 SNS 마케팅 기업 청스컴퍼니(대표 양동혁)는 (사)대한풋골프협회(회장 권기성)와 SNS 바이럴 마케팅 및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첫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열리는 전국 풋골프리그 마케팅을 진행한다.
대한풋골프협회는 2015년 창설된 풋골프 국제협회에서 정식 멤버쉽을 인정받았으며, 국내에 풋골프 저변 확대와 이를 위한 기반 마련을 취지로 설립되었다. 풋골프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안 스포츠로 축구공과 발로 골프를 즐기는 스포츠다.
대한풋골프협회는 올해 1월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제 2회 풋골프월드컵에 참가했고, 중국, 일본 등과 함께 ‘아시아풋골프연맹’의 창설을 주도했다.
대한풋골프연맹은 스포츠 전문 SNS 마케팅 회사 청스컴퍼니와의 제휴를 통해 대표적인 뉴 스포츠로 도약하고자 한다.
대한풋골프협회의 SNS 마케팅 파트너가 된 청스컴퍼니는 44만 스포츠 팔로워 채널을 통해 뉴미디어 스포츠 콘텐츠를 제작하여 대한풋골프협회를 홍보하는 등 풋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청스컴퍼니는 대한풋골프협회 이외에도 스포츠 브랜드 기업 푸마와 함께 콘텐츠 제작,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벨기에 프로 구단 A.F.C 투비즈, 독립야구단 연천미라클과 ‘현실판 청춘FC’ TNT FC와 SNS 마케팅 계약을 맺고 있으며 영화 <바르샤드림스>, 2016 수원 JS컵 SNS 마케팅을 담당하기도 했다.
또한 데일리안, 트래블바이크 뉴스 등 인터넷 언론사들과 SNS 바이럴 마케팅 계약을 맺고 있으며, 국내 야구 독립리그 활성화와 여자야구 대중화, 새로운 뉴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 준비하고 있고, 스포츠 분석 기업들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바이럴 하며, SNS상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또한 청춘스포츠 기자단을 종목별, 구단별로 10개 이상의팀으로 나눠 대외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포츠 뉴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자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및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올해 하반기 오픈 예정인 국내 최초 스포츠 1인 미디어 플랫폼 Sports Feed(스포츠 피드)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빙글 등 약 40개의 채널, 44만 팔로워를 보유하여 매주 1000만명 이상의 스포츠 팬들과 스포츠안에서 함께 소통하고 있다. .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2016 전국풋골프리그는 1라운드(6월 24일 진행, 강원도 정선)과 2라운드(7월 1일진행,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두 차례 진행된다. 2016전국풋골프리그에 대한 소식은 청스컴퍼니 SNS 채널과 대한풋골프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