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인순)은 15일 오후 6시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에서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및 학부모 1,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7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대입 서류평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줄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경험이 풍부한 현직교사가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는 자소서 작성법`이란 주제로 강의를 한다. 또 현직 대학입학사정관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소서의 평가`라는 주제로 서류전형 방법을 안내하고 자기소개서 작성 팁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학생들이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하는 ‘꿀맛닷컴’의 사이버논술교실과 연계하여 컨설팅까지 연이어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안내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학진학지도지원단 교사들과 대학입학사정관이 공동 집필한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집에는 설명회 강사들의 원고와 함께, 단계별로 자기소개서 작성 연습을 할 수 있는 자료를 수록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집은 관내 고등학교에 고3 담임들에게 배포하여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설명회 참석 대상자 선정에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를 통해 추천 받는 방법과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이 직접 신청하는 방법을 병행하였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자기소개서 작성을 비롯한 다양한 대입 지원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