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박선국, 이하 인천중기청)은 성능인증을 받기위해 준비(초보, 탈락)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규격서 작성부터 적합성 심사(대면평가) 발표 요령 등에 대해 격월(짝수 달) 성능인증 한마음 1:1 무료컨설팅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공공기관의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구매액은 매년 상승하고 있으나 성능인증 초보기업은 신청에 대한 어려움을, 도약기업은 보다 수준 높은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것에 착안해 맞춤형 행정 및 기술컨설팅 지원으로 성능인증 획득 및 공공구매 판로 확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많은 중소기업은 성능인증에 대한 이해력이 부족, 규격 외 제품성능검사에 대한 규격서 작성과 성능시험 검사방법 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부터 인천중기청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에 추진하는 주요 컨설팅 내용은 △적용기술의 신청제품에 부합여부 △제품규격서 및 성능검사를 위한 시험기준 △적합성심사 발표요령 등이다.
인천중기청 박선국 청장은 “인천지역 성능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도 그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면서 “성능인증을 준비하는 초보 중소기업 및 성능인증 탈락기업 등에게 실질적 맞춤형 정책지원으로 성능인증 합격률 향상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컨설팅을 지원받고자 하는 기업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누구나 성능인증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