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비키니몬’ 등 개별 포장 제품 인기 몰이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휴가를 대비해 몸매 관리에 돌입한 여성들과 바쁜 현대인들에게 영양도 만족하고 휴대하기도 간편한 개별 포장 ‘포켓 다이어트’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천호식품이 단백질 쉐이크 ‘비키니몬’을 출시했다. <사진>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식품이 출시한 ‘비키니몬’은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우유와 섞어 마시면 다이어트 시 하루 한 끼 식사대용으로 제격이다. 특히 한 가지 맛만 먹어 쉽게 질리는 타사의 대용량 쉐이크 제품과 달리, 한 세트가 커피맛, 쿠키앤크림맛, 딸기요거트맛으로 구성돼 입맛에 까다로운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영양 면에서도 분리대두단백, 분리유청단백, 농축유청단백 등 건강한 다이어트에 필수인 단백질을 배합했다.
또 최근 해외 스타들 사이에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치아씨드’도 첨가했다. 치아씨드는 자기 몸 10배의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적은 양에도 포만감을 주고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도 즐길 수 있다. 이외 그린커피빈 추출물, 콜라겐, 가르시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등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
가격은 1박스(10포 구성) 1만 3800원이며, 출시 기념 특별가로 3박스 구매시 3만9000원에 판매한다. 천호식품 공식 쇼핑몰과 콜센터,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쉐이크 보틀이 증정된다.
CJ제일제당은 다이어트 음료 팻다운의 스틱형 문말 ‘팻다운 톡’을 출시했다. 체지방 감소 효과를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상큼한 자몽맛 분말로 하루 두 번 1포씩 입에 가볍게 털어 먹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로 주성분으로 포함되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서오디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또 체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포함돼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가격은 한박스 10포 기준 1만 3900원이며 전국 올리브영, 온라인몰 CJ온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바이오스타트업 넥스의 밀싹전문브랜드 밀싹엔은 체중조절용조제식품 ‘밀싹아이어트’를 출시했다. 밀의 어린 새싹인 밀싹은 채소의 영양소를 비롯해 비타민C, 필수 미네랄 등을 함유한 슈퍼푸드로 알려져 인기가 높다. 이 제품에는 밀싹과 천연 밀식이섬유, 가르시니아캄보지아, 김치 유산균, 치커리 식이섬유, 폴리감마글루탐산 등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폴리감마글루탐산은 위산과 열, 수분 등에 취약한 유산균을 코팅해 장에서 오래 살 수 있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밀싹다이어트가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혈중 포도당을 소모시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원리다. 아침 또는 저녁식사 대신 물 또는 우유 200ml에 밀싹다이어트 1포를 섞어 섭취하면 된다.
건강기능식품업체 슈퍼레시피도 변비와 체중감량이 가능한 ‘슈퍼레시피다이어트’를 선보였다. 한 포에 3개의 알약이 들어있어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다. 특히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가르시니아와 배변활동에 효과적인 알로에전잎, 에너지대사와 에너지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 B2 등의 주요 성분으로 인체에 자극 없이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를 맞아 간편한 제품으로 식단을 관리해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를 가꿀려는 젊은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사회 전반에 균형 잡힌 탄탄한 몸이 각광을 받으면서 올 여름 영양소와 휴대성을 겸비한 포켓 다이어트 제품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