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이천방송스튜디오 개소식 개최
이천시 방송스튜디오 개소식
[이천=일요신문]유인선 기자 =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시정의 전반적인 소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담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전파하기 위한 영상분야 소통을 강화한다.
시는 올 초부터 방송 스튜디오 구축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최근 모든 작업을 마치고 28일 시청 1층에 설치된 방송 스튜디오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천시 방송 스튜디오는 약 83㎡ 규모에 스튜디오실과 조정실 및 편집실이 있고 촬영장비 등을 보관하는 장비실로 꾸며졌다.
ENG카메라, 고해상도 촬영 카메라 등 촬영장비도 대폭 확충하고 영상정보를 보다 빨리 내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그동안 이천시는 자체 방송 스튜디오가 없어 영상홍보물 제작에 큰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이번 방송 스튜디오 구축으로 온라인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신속한 시정 소식 전파가 가능해 졌다.
시는 자체 제작한 각종 홍보 영상물과 자료를 유무선 방송국과 인터넷 언론에 배포할 수 있음에 따라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다양한 자료로 시정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행정의 변화 사이클이 갈수록 짧아짐에 따라, 오늘의 행정 정보가 내일엔 필요 없는 정보로 변할 정도로 행정 홍보의 즉시성이 그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다”면서 “방송 스튜디오를 통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각종 시정 자료와 정보를 제 때 알리고, 이천에 있는 관광 자원 등을 널리 알려 이천의 경쟁력을 더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