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공동주택관리 상담․애로사항 청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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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주택의 투명한 관리와 건전한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주체, 입주민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시는 공동주택 관련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5월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를 개소, 관련 민원 예방과 해소를 위한 현지조사, 상담, 자문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현장교육은 그동안 민원 등 분쟁 원인에 대한 현지조사 결과, 관련 규정을 모르거나 자의적 해석 등으로 인한 입주민간 분쟁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추진하게 됐다.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동대표 등이 본업에 종사하고 있는 등 여건을 감안, 야간 시간대 등 해당 단지에서 요청하는 시간에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관리주체 및 입주자대표회의, 선거관리위원회의 업무 ▲사업자선정지침 및 장기수선충당금의 징수 및 운영절차 ▲관리규약의 해석 및 개정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실무 등 해당 단지에서 요청한 사항 등이다.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상담과 애로사항 청취도 하며, 입주민 등도 참석할 수 있다.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신규 아파트 분양 등으로 최초로 구성되는 입주자대표회의는 반드시 교육을 신청해 이수토록 권장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8월부터 광주광역시 건축주택과에서 접수하며, 신청 순위에 따라 해당 단지와 일정 등을 협의해 교육할 예정이다.
윤정권 시 건축주택과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입주민 간 갈등을 예방하고, 더불어사는 이웃 공동체가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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