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 관내 체육시설, 체육프로그램, 체육동호회 등 체육정보와 운동 건강정보의 결합
- 반응형 웹으로 구축해 모바일과 PC에서 동일한 정보 제공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금천구 가산동에 사는 김광규(48세)씨는 운동에 관심이 많아 체육동호회를 알아보고 있는데 찾기가 쉽지 않았다. 특히 이사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웃들과도 정보공유도 어렵고, 인터넷 검색도 원하는 정보를 찾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운동시설 및 프로그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주민체력증진을 위한 홈페이지 ‘365 금천체력정보통’을 개설했다고 21일(목) 밝혔다.
금천구 관계자는 “그 동안 운동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통합된 정보 부재로 주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프로그램 구축으로 손쉽게 운동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돼 주민들의 체력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365 금천체력정보통 홈페이지는 관내 공공?민간 체육시설, 체육프로그램, 체육동호회, 건강정보 등 구민이 관내 체력 정보를 능동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구는 지난 해 주민건강증진 시설 및 프로그램 전수조사를 한 결과를 바탕으로 △시립청소년수련관, 안양천, 자치회관 등 200여개의 공공시설 △300개 이상 체육프로그램 △290개 이상의 민간시설 △200개 이상의 체육동호회 등 정보를 홈페이지에 구축했다.
구는 또 시설 및 프로그램 정보를 관내 민간 및 공공체육시설이 직접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정보의 시의성을 높이고, 공개된 정보에 대해서는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도록 해 구민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자치구 최초로 주민체력증진 지원에 관한 조례를 만들고 금천구 건강생활실천협의회를 구성하는 등 구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통합지원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