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석)은 경기도 가평군 소재 청심국제수련원에서 7월 22일(금)부터 7월23일(토)까지 중.고등학교 학생회 대표와 학생자치담당교사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2016 중부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캠프는 학생회 대표학생들이 문제해결 능력과 민주시민역량, 민주적 리더십을 기르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의 학생자치활동을 활발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나아가 각 학교 학생회 대표들로 구성된 ‘서울학생참여위원회’ 구성원들이 ‘학생 의회’와 같은 높은 수준에 도달하도록 역량을 키우는 계기를 만드는 것 또한 이번 캠프의 목적이다.
‘학생 꿈자리 캠프’에서는 △소통능력 향상 프로그램 △토의.토론을 통한 퍼실리테이터 리더십 향상 프로그램 △학생 의회 구성 및 운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자치 능력을 향상하고, 자신이 속한 학교의 학생회 활동 정보를 서로 교류하게 된다. 이와 함께 앞으로 학생자치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 격려하는 자리를 펼친다.
중부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단위의 학생자치참여위원회, 교육장과의 간담회, 학생 꿈자리캠프 등 학생회 대표들이 서로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각 학교 학생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주체로서의 위상을 정립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