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전경
광주시는 다른 부서의 전화민원일 경우 담당자 부재여부 등을 확인하지 않고 연결해 같은 설명을 반복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최초 수신자가 담당자 확인 및 민원내용까지 전달하고 콜백하는 전화 응대방안을 마련했다.
민원인이 정확한 부서를 모르고 전화하게 되면 최초 수신자는 담당자에게 민원인의 콜백 전화번호와 민원내용을 전달하고, 담당자는 3시간 이내 회신하게 된다.
담당자 연결까지 동일한 내용을 반복 설명하는 수고를 이제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광주시 측의 설명이다.
복합민원도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정식민원으로 접수돼 7일 이내 우편, 이메일 등 민원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담당자의 답변을 회신 받을 수 있게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전화민원 응대방법 개선은 시민의 입장에서 고객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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