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
[인천=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8일 어린이를 위한 서구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를 신규 개설했다.
서구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기본 가치인 아동 스스로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일반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만6세~만12세 어린이를 주요 수혜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생각과 의견을 마음껏 표현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근한 이미지로 구성해 어린이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이야기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메뉴는 ‘우리 동네 서구’, ‘아동친화도시’, ‘어린이 이용시설’, ‘우리들 세상’, ‘도움이 필요해요’ 등이다.
`아동친화도시` 메뉴는 아동 스스로 중요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인식할 수 있도록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아동권리와 아동친화도시에 대해 소개하며 ‘어린이 이용시설’은 어린이가 이용가능한 문화․체육․도서관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의 온라인 참여공간인 `우리들 세상` 메뉴는 어린이대상 문화․축제․행사 정보를 제공하는 ‘알림장’, 어린이들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이야기방’, 서구에 바라는 사항이나 정책제안 등에 대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의견있어요’, 어린이에게 유익한 사이트를 제공하는 ‘홈페이지 나들이’의 세부메뉴로 구성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개설된 어린이 전용 홈페이지의 이용주체인 어린이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개선할 계획”이라며 “홈페이지 메뉴 및 디자인 등에 대해 의견 있는 어린이들은 홈페이지 `의견 있어요` 메뉴에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