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해운대 힐스테이트위브 아파트’ 8개호 대부 공고
국유부동산 활용에 관심 있는 국민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캠코는 8월부터 입찰기간을 2일 간에서 3일 간으로 확대하고, 개찰일은 매주 수요일에서 목요일로 변경한다.
캠코는 활용도가 높은 국유부동산을 선별하여 매주 온비드를 통해 매각 및 대부를 실시하고 있다. 국유부동산 공매는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공개입찰의 경우 신규 물건 44건 및 최초 매각/대부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43건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29일에는 부산 바다와 도심 야경을 조망할 수 있는 ‘부산 해운대 힐스테이트위브 아파트’ 대부 물건 8개호가 공고될 예정이다.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시 아파트 현장공개에 참여가 가능하며, 최근 완공된 아파트라 실수요자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본건 입찰은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온비드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입찰금액의 10% 이상을 지정된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된다.
매각/대부예정가격 이상의 최고가 입찰자가 낙찰자로 선정되지만, 최고가 낙찰자가 복수일 경우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낙찰을 받은 후, 매각의 경우에는 낙찰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60일 이내에 잔금을 완납해야 한다.
대부의 경우에는 낙찰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 대부료 잔금을 납입한 후 대부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부계약 기간은 대부계약 체결일로부터 5년 이내이다.
자세한 공고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온비드 앱* “부동산 → 공고 → 캠코 국유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