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세미나, 우수인재 양성, 대학 프로그램 지원, 인턴 채용 등 긴밀한 교류 협력 합의
경상대학교 대외협력본부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이상경 총장을 비롯한 경상대학교 보직자와 안옥희 주택관리공단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다.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기술세미나 등 기술ㆍ정보의 상호교류 ▲우수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 ▲공단 직원ㆍ가족에 대한 대학의 프로그램 지원 ▲인턴 채용 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양 기관의 시설물 활용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의 분야에서 긴밀하게 교류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주택관리공단은 지난 1998년 임대아파트 관리업무를 위탁하기 위해 LH가 전액 출자하여 설립했다. 전국 권역별 12개 지사와 310개 관리소를 통해 영구임대주택 14만호 등 26만호의 공공임대주택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최근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하고 7월 25일 이전기념식을 열었다.
경상대는 진주 혁신도시 이전 공기업 가운데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2개를 제외한 9개 공기업과 업무협약 협정을 체결했다.
경상대 관계자는 “나머지 공기업과 이른 시일 내에 업무협약 협정을 체결하여 상호발전과 우수인재양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