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토박이부터 인근 지역까지 유명한 권선동 맛집
[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할 정도로 푸짐한 해물을 아낌없이 넣고 얼큰하게 끓여 낸 전골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 먹거리 중 하나다.
언제 먹더라도 맛이 좋은 것은 물론 푸짐함이 단연 일품이라 뜨끈한 국물에 밥 한 공기 비벼 먹으며 식사를 해도 좋고, 시원한 소주 한잔을 기울이며 술안주로 먹기에도 제격이다.
특히 전골 안에는 해산물이 어찌나 푸짐하고 다양하게 들어가 있는지 각종 해산물들을 먹는 재미도 솔솔한 것이 인기요인이다.
수원지역에서 맛이 좋은 해물전골집하면 단 번에 떠오르는 ‘해물천지’는 함께 나눠먹으면 더욱 맛있는 해물전골 전문 수원 맛집이다.
이미 수원 내에서 해물전골 좀 먹어봤다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입 소문이 상당한 것은 물론, 각종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생방송투데이맛집, 생생정보통맛집 등으로도 잘 알려졌다.
높은 유명세만큼이나 이 곳 해물전골 안에는 단품으로 판매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크고 싱싱한 재료들이 가득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문어, 조개, 전복, 낙지 등을 아낌없어 넣고 깊은 맛을 우려내 해산물 재료의 깊은 맛이 살아나 한번 맛본 뒤로 단골이 된 이들도 적지 않다.
또한 얼큰한 맛의 해물전골 못지않게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인 조개전골 역시 2인상, 3인상, 4인상, 행복상 등으로 골라 먹을 수 있어 입맛이 까다로운 여성들이나 어린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싱싱한 해산물을 가득 넣고 해산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푸짐하게 대접하는 해물전골을 맛보러 수원맛집을 찾아가더라도 후회가 없는 맛이 될 것으로 보인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