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자기주도적 인생설계를 통해 내 삶의 진정한 주인공, 가족과 사회의 열혈 구성원으로 거듭난다! 서초구립여성회관의 특별프로그램 ‘여성오너십스쿨-심화과정’이 28일 개강한다.
서초구립여성회관(관장 박현경)은 ‘여성오너십스쿨-심화과정’을 오는 28일부터 내달 16일까지 8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외부강의장인 EM컨설팅 회의실(방배1동 주민센터 인근)에서 진행한다.
황은미 (사)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장이 주임교수를 맡은 이번 ‘여성오너십스쿨’은 자기이해, 인생 중간결산, 자녀진로-어떻게 도울 것인가?, 생애설계 등 자기이해를 통해 개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자기주도적 삶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우리 삶의 모든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올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에 따라 복잡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아닌 ‘어떻게 하면 이 시대에 현명하게 적응하여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인가’라는 과제를 풀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자기이해를 통해 살아온 인생을 정리해보고, 소신을 가지고 자기주도적 삶을 균형 있게 살도록 앞으로의 생애를 설계하는 과정인 셈이다.
아울러 ‘여성오너십스쿨-심화과정’은 수강생의 지속적 자기계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수료자를 대상으로 정기모임을 진행하며 인생 후반기를 주도적으로 경영·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