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평생교육.상담까지 풍성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3D프린트 디자이너입문 및 드론제작, 청소년커리어디자이너, 코딩강사양성(심화), 정리정돈전문가양성, 명강사프로젝트, 찾아가는 친환경 체험교실,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여성오너십스쿨 등 특색 있는 160여개 프로그램이 수강생을 기다린다.
서초구립여성회관(관장 박현경)이 평생교육·커리어개발·친환경·상담 프로그램 등 2016년 가을학기(10~11월) 160여개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달 4일부터 시작되는 서초여성회관의 가을학기 프로그램은 문화-DIY-자격증대비-어학-건강-요리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부터 청소년커리어디자이너-정리정돈전문가-에듀시터-코딩강사 등 전문직종 양성과정, 1인강사 성공 실전비법-‘명강사스킬’따라잡기-스피치&보이스트레이닝-홍보·마케팅특강 등 ‘명강사프로젝트’, 개인 및 집단상담-심리·성격유형검사-심리치료-부모자녀대화 등 상담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학기에 새로 개설된 엄마아빠와 함께 하는 3D프린트 드론-어항 제작,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입문과정, 플레이그립을 활용한 그림치료 등은 최근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3D프린트 관련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끈다.
그런가 하면, 문화프로그램으로 ‘이혜경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위원장과 함께 하는 영화읽기’가 28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나를 위한 영화보기-시네마힐링’이 11월 7일부터 매주 월요일에 각각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친환경프로그램과 다양한 평생교육강좌들도 풍성하다. 에코우먼을 위한 친환경 강좌, 생활 속 친환경제품 만들기, 슬로푸드 조물락조물락, 문화-예술-DIY-자격증대비-어학-건강-미용-요리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평생교육강좌들이 수강생들을 맞이한다.
서초여성회관 가을학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02-522-0291~2. 회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온라인 수강신청도 가능하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