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이필드호텔스쿨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메이필드호텔이 설립ㆍ운영하는 메이필드호텔스쿨(학장 장도현)은 신입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2017학년도 입학 주요사항 및 모집요강 설명을 시작으로 호텔관광경영계열, 카지노경영계열, 호텔조리계열, 카페디저트계열 등 각 계열 교수들의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또한 예비 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가운데 장학금 혜택과 동아리활동 등 학교생활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메이필드호텔스쿨 관계자는 “예비 신입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비전 및 진로 탐색의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입학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진로 선택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만큼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이필드호텔스쿨은 2017학년도부터 성적우수자와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1년 전액 장학금인 메이필드장학금을 운영하고 계열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자격증 장학금을 지급해오는 등 각종 장학금 제도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문학사 과정 중 수업 외 시간을 활용해 메이필드호텔에서 유급 현장 실습 프로그램인 ‘메인클럽’을 진행하고 다양한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메이필드호텔스쿨은 3년 연속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2년의 교육과정 수료 후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4년제 대학 편입이 연계된다. 현재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