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고려직업전문학교
[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고려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정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고려전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조리를 하고 구본길, 윤인자 교수와의 면담 등이 진행 될 것”이라며 “체험학습을 통해 학교 호텔조리과정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예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호텔조리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무 위주 교육을 제공하고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각 분야 자격증 취득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정은 세계 조리 명인 구본길 교수, 한식 명인 윤인자 교수 등 명장 수업을 실시하며 학생들을 양성하고 있다.
고3 체험학습 참가 예정인 학생은 “이번 호텔조리전공 체험학습에 참가하는 기대가 크며 미리 실습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앞으로 더 많은 실습을 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앞으로 이어지는 체험학습에서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식음료계열 등 각 전공에서 체험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조리외식계열에서 취업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우수 교육기관이다.
ilyo11@ilyo.co.kr